암보험 확인사항

 

-가입 전 확인사항

◈암보험의 보장개시일은 90일이 지난 다음날부터!

가입자가 전조증상을 숨기고 가입하는 역선택을 막기 위한 방법입니다. 실제로도 암보험 가입 후 90일째에 암 진단을 확정을 받고서도 보험금을 수령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.

◈갑상선암은 소액암으로 진단비가 적다.

갑상선암의 발병률은 꽤 높기 때문에 보험사의 손해율에 큰 영향을 미치고, 완치율도 높고 치료비용도 크지 않아서 보험사가 정책적으로 보장금액을 줄인 케이스 중 하나입니다.

◈보험료 납입 중 암으로 진단시에는 보험료 납입이 중지되고 만기까지 보험은 그대로 유지됩니다.

암 진단비만 받으면 계약이 소멸되는 것이 아닌, 항암치료, 수술비, 입원비 등이 있을 경우 계속해서 보장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보험료는 내지 않고 계약은 유지되는 납입면제 기능도 중요한 사항입니다.

◈암의 발생과 관련된 질병만 아니라면 병이 있어도 암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.

암은 특히 나이가 있는 고령자에게서 많이 나타나는데 고혈압, 당뇨 등의 질병이 있어도 일정 조건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.

◈암 발생 확률 대비, 나이가 많을수록 보험료가 비싸집니다.

나이가 많을수록 면역력이 약해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나이가 많은수록 보험료가 비싸지니 최대한 일찍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.

◈보험은 비교해야 합니다.

암 보험에 가입시 가입순위 및 인기순위 등에 현혹되서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해야합니다. 암 보험은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에게 생길 피해에 대해서도 생각하고 신중하게 선택해서 골라야합니다.